【의회신문】충북도의회 의장 선거 금품로비 의혹을 내사하는 경찰이 도의원 3∼4명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1일 확인됐다.

충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도 의장 선거를 앞두고 일부 도의원에게 수백만원이 든 돈 봉투가 건네진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A의원 등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

도내 한 지역구 B의원은 지난 4월께 "내가 의장에 당선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부탁과 함께 5만원권 100장이 든 봉투를 같은 당 소속 C의원에게 전달한 의혹을 받고 있다.

C의원은 돈을 받은 즉시 B의원의 은행 계좌로 다시 송금해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이 돈을 주고받은 정황을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자료를 확보해 분석한 뒤 A의원 등을 불러 조사했다.

자료에는 금품을 주고받은 의원과 금품로비 금액, 전달 시기, 되돌려준 경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의원 등을 상대로 B의원이 지지를 호소하며 동료 의원에게 돈 봉투를 건넸는지 캐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금품로비 의혹의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기초조사 차원에서 의원들을 불러 조사했다"며 "내사가 진행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해당 의원들은 "개인적인 금전 거래일뿐 금품로비 의혹은 근거가 없다"며 제기된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부정 청탁과 대가성을 확인하기 위해 조만간 B의원 등을 피내사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