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전북 전주시 화산체육관에서 열린 '새로운 전북포럼 출범식 및 탄핵촉구 정권교체 결의대회'에 참여한 시민과 더불어민주당 여성 당직자들이 '문재인 오빠 사랑해요'라고 쓰인 카드를 들고 앉아 있다.
【의회신문】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2일 전북을 찾아 본격적인 지지세 결집에 나섰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전북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개최된 '새로운 전북포럼' 출범식에 참석해 "전북도민들의 정권교체 열망이 매우 강한 것을 느낄 수 있다"며 "정권교체 가능성이 과거 그 어느 때보다 큰 만큼, 우리 모두가 힘을 함치고 협력하자"고 말했다.

또 "정권 교체를 이루기 위해 넘어야 할 큰 산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탄핵"이라며 "만약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퇴임하는 순간까지 결정이 내려지지 않는다면 앞으로 탄핵은 매우 어려워진다"고 우려했다.

이어 "헌법과 국정을 농단한 적폐세력들은 또 다시 정권을 연장하기 위해 탄핵을 지연시키기 위한 조직적인 책동을 벌이고 있다. 탄핵이 결정되는 순간까지 절대 끝난 것이 아니다"며 "탄핵에 집중해서 촛불을 더 높이 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문 전 대표가 참석한 '새로운 전북포럼' 출범식에는 더불어민주당의 전국 조직인 더불어포럼과 이상직 전 국회의원이 이끄는 나비포럼, 민주당 여성당원들의 여민포럼, 지방분권 전북포럼, 노동자연대, 넥스트코리아 등이 함께했다.

새로운 전북포럼은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새로운 대한민국 세우기 정책 홍보와 과거 정권의 적폐청산, 정책 발굴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포럼의 상임대표를 맡은 안도현 시인은 "현재의 위기는 곧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모두 위기를 극복하고 정권교체를 달성하기 위해 모두가 한 마음으로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