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강원 원주인권네트워크는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사촌여동생을 성폭력한 혐의(친족관계에 의한 강간등)로 7년 실형 받은 "원주시의회 한모(55)의원을 제명하라"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의회신문】강원 원주인권네트워크(공동대표 안경옥·박혜영·이선경)는 13일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척 여동생을 성폭행한 원주시의회 한모(55)의원을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원주시의회는 사과하고 특단의 조치로 성폭력사건의 재발방지를 강구하고 친척여동생 성폭력사건으로 2심에서 7년 실형을 선고 받은 한모 시의원에 대한 제명조치를 해야 된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또 "한모 의원에 대해 지난해 1월 사건발생 직후부터 지속적으로 의원직사퇴, 시의회 제명처리, 조례개정 등을 촉구해 왔다"며 "현재까지 성폭력·아동학대·살인 등 연루자에 대해서는 사건발생 시 즉시 징계하고 의정비 지급을 중단하는 관련 조례는 개정돼 적용하고 있으나 의원직 제명 등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저히 용서받을 수 없다"며 "이런 사람은 원주시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기 때문에 자진 사퇴할 것을 요구하며 원주시의회는 시민에게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주인권네트워크 관계자는 "한모 의원이 사퇴하거나 원주시의회가 한 의원을 제명할 때까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꾸준히 대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촌여동생을 성폭행한 혐의(친족관계에 의한 강간 등)로 구속 기소된 원주시의회 한모 의원에게 청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이현우 부장판사)는 징역 7년을 선고하고 성폭력프로그램 40시간 이수를 명령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