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20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들은 좌고우면하지 말고 KTX세종역 설치에 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라"라고 주장했다.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에서 "충북을 방문했던 문재인 전 대표와 안희정 충남지사는 입장을 유보하거나 즉답을 피하는 행동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충북도당은 "같은 당 소속 이해찬 국회의원의 주도로 지역 간 갈등이 벌어지고 있는데 갈등 조정자 역할을 하지는 못할망정 표만 의식해 얼렁뚱땅 넘어가려는 행태는 대선 후보 자질을 의심하게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충청권 상생 발전의 정신을 앞장서서 실천해야 할 위치인 안 지사가 분명한 입장을 밝히지 않는 것은 대단히 유감"이라며 "세종역 신설 반대 입장을 밝히지 않는 것은 나중에 세종역을 신설할 수도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충북도당은 "대선 캐스팅보트 충북 민심을 잡고자 연일 충북을 방문하지만 충북의 실정도 모르고 오로지 지지만 호소하는 현실은 안타깝다"며 "자유한국당은 모든 당력을 집중해 충북도민들의 뜻이 관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TX세종역 신설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세종) 의원과 같은 당 소속 이춘희 세종시장의 공약사업이다.

충북과 충남도민은 국내 유일의 고속철도 분기역인 KTX오송역의 위상을 약화할 수 있는 데다, 오송역·공주역과 지나치게 가까워 고속철도를 저속철도로 만들 것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