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위원회, 폭염 대비 서울어린이대공원 현장점검 및 임직원 격려

【의회신문】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정지권 부위원장, 송아량 의원, 우형찬 의원, 이은주 의원 등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25일 서울어린이대공원을 방문하여 폭염 대비 현장을 점검했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서울어린이대공원 공형만 원장으로부터 폭염 대비 동물 관리 대책에 대해 보고를 받고, 바다동물관, 맹수마을 등 동물 방사장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꿈틀꿈틀놀이터, 물놀이장 등 동물원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특히 폭염에 따른 동물 열사병 예방과 온도 상승을 억제하기 위한 동물사 환기, 음수공급, 방사장 살수 등 다양한 조치들을 세심하게 확인했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도 충분한 점검과 조치로 동물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는 서울어린이대공원 임직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사육사들과 동물 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정지권 부위원장은 “여름철 폭염, 겨울철 혹한 등 4계절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동물 종별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정한 온도와 습도로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면서 “중장기적으로는 대공원의 적정 규모와 역할,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적극적인 홍보 등 마프터 플랜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서울시민들의 변화된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