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시 예시 이미지

【의회신문】 사단법인 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회장 함세웅, 이하 항단연)는 제73주년 8.15 광복절을 기념하며 3.1혁명 100주년을 맞이하여 제1회 '항일독립운동 선양체험 사진전'을 오는 15일 강동구청 앞뜰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1회 '항일독립운동 선양체험 사진전'은 국가보훈처, 서울특별시, 강동구청, (사)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사전 사진공모전을 통해 300여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사진과 우수사진 50여점이 전시된다.

개막식은 행사일 오후 2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주요 내빈으로는 피우진 국가보훈처장, 이정훈 강동구청장, 심재권 국회의원(서울, 강동을), 이부영 몽양여운형기념사업회장, 김희선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장 등 관련 단체장 및 시민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사진전과 더불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사 황갑수의 ‘애니멀 마술쇼’, 매직 버블 쇼, 신명나는 퓨전국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나만의 태극기 연 만들기 체험’ 등의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 음료와 함께 제공된다.

사단법인 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는 국가보훈처 등록단체로 항일독립운동가들의 높은 뜻을 받들고 기리며 이들의 선양사업에 힘쓰고 있는 독립유공자 유족 및 23개 독립운동가단체들의 연합회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