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은 근로복지공단 본사에서 울산 혁신도시 공공기관이 협업해 사회적 가치실현형 '의료복지 태양광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일준(왼쪽에서 다섯 번째) 한국동서발전 사장과 심경우(왼쪽에서 여섯 번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27일 울산 중구 소재 근로복지공단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형 태양광 사업 업무협약식' 이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동서발전 제공)

이날 협약은 공공기관 자체 보유 부지를 활용해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고 발생된 이익을 지역사회 소외계층 의료복지 향상에 활용하는 사회적가치실현형 '의료복지 태양광'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서발전은 근로복지공단이 보유한 10개 병원과 연구소 등의 건물 옥상 및 주차장에 최대 7㎿급 태양광설비를 설치하고 근로복지공단에 임대료를 납부한다. 근로복지공단은 임대수익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의료복지 서비스 지원 등 공익사업에 활용한다.

동서발전은 특히 자체 사회공헌 예산을 활용해 근로복지공단과 협업해 의료복지 서비스향상 사업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자체보유건물 활용 재생에너지 개발과 개발이익을 지역사회 의료향상 활용으로 수익성과 공익성을 모두 잡는 사업"이라며 "재생에너지를 통한 친환경에너지 확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동시에 달성하는 공공기관 협력 우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간 협력이 지역경제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동서발전 자체 지역상생모델인 '에너지플러스 시티'(Energy+ City)를 공공기관 간 창의적 협업과 접목해 울산혁신도시와 지역경제가 재도약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