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대표 문창기)가 28일 연말을 맞아 서울시 관악구 삼성동의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5000만원 상당의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디야 커피가 28일 연말을 맞아 서울시 관악구 삼성동의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5천만원 상당의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했다.(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 커피의 연말 사회공헌 행사 ‘이디야의 동행’은 올해로 8년째이며 올해는 독거노인 비율이 높은 관악구 삼성동의 소외계층 20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디야 커피의 본사 임직원들은 쌀과 김장김치 각각 2000kg, 라면과 방한 내복 등의 겨울나기 용품과 자사 먹거리 제품인 ‘이디야 스낵’세트를 직접 각 가정에 배달하며 연말 나눔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디야 커피는 최근 커피전문점 최초로 2700호점을 오픈하는 등 전국권 영업망을 가진 커피 프랜차이즈로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에 돌려주기 위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연말 사회공헌 행사를 지속해오고 있다.

이디야 커피는 연말 나눔 행사 외에도 광주, 대구 발달장애인 센터, 청각장애인 후원 기관인 청음회관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적 자립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전국 이디야 커피 가맹점에서 모금하는 파란사과 기금을 통해 해외 커피 원두 생산지의 식수 개발 사업도 후원하고 있다.

문창기 이디야 커피 회장은 “기부 한파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 어려운 현실에 소외 이웃들의 겨울나기가 더욱 힘들어지고 있다”며 “이디야커피는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사회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