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국민의힘 변화, 유쾌한 파격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비롯한 당지도부가 22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을 방문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현안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06.22.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비롯한 당지도부가 22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을 방문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현안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06.22.

오 시장은 22일 오전 서울시청 집무실을 찾은 이 대표를 비롯해 국민의힘 새 지도부와 상견례를 가졌다. 자리에는 조수진, 배현진, 정미경 최고위원, 박성중 서울시당위원장, 황보승희 당 수석대변인, 서범수 당대표 비서실장,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 등이 참석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와 만나 서울시정 운영에 협력해줄 것을 부탁했고 이 대표는 "서울시정 성공이 대선의 첫번째 키"라며 협력을 약속했다.

오 시장은 "새 지도부가 탄생되고 많은 기대와 함께 어떤 변화가 이뤄질지 우려섞인 시선도 있다"며 "그 변화가 유쾌한 파격과 안정감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기대감을 드리는 방향으로 가는 것 같아 당원으로서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에 대해 "이틀전 강남역에서 젊은이들과 격식없이 토론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이런 모습을 정말 오랜만에 볼 수 있구나 하는 즐거운 마음으로 지켜봤고, 4~5선의 중진 의원들이 속속 지도부로 합류하는 것을 보면서 새로운 안정감으로 거듭나고 있구나 생각했다"며 "당원의 한 사람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추켜세웠다.

이어 "파격적으로 서울시를 방문한 지도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사실 국회의 도움을 받아야 할 일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며 서울시정이 다시 뛸 수 있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강조했다.

이준석 대표는 "이번 서울시정부와 우리 당의 결합도는 아마 역대 최고일 것"이라며 "서울시정 성공이 대선의 첫번째 키라고 생각한다. 우리 당의 선출직 공직자로서 시정을 이끌면서 역시 국민의힘이 정권을 잡으면 세상이 바뀌겠구나 하는 인식을 심어줄 때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