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K팝 그룹’ 에이스(A.C.E.)와 함께하는 K-POP 써머 스쿨

벨기에한국문화원(원장 김재환)이 현지 케이팝 팬들을 위해 차세대 케이팝 그룹으로 꼽히는 에이스(A.C.E.)와 함께하는 <케이팝 써머 스쿨>을 개최한다.

차세대 K팝 그룹’ 에이스(A.C.E.)와 함께하는  K-POP 써머 스쿨 = 자료제공 벨기에한국문화원
차세대 K팝 그룹’ 에이스(A.C.E.)와 함께하는 K-POP 써머 스쿨 = 자료제공 벨기에한국문화원

이 행사는 7월 19일부터 9월 3일까지 약 40일간 진행되며 UCC 동영상 공모전 <케이팝 써머 챌린지>, 에이스(A.C.E.)와 함께하는 온라인 실시간 소통 행사 <써머 토크>, 그리고 에이스(A.C.E.)가 직접 자신들의 히트곡 안무를 알려주는 댄스 강의 동영상 시리즈 <써머 클래스> 등 다양한 행사들로 꾸며진다.

5명의 멤버(준, 동훈, 와우, 김병관, 찬)들로 구성된 케이팝 그룹 에이스(A.C.E.)는 주목받는 차세대 케이팝 그룹. 이들은 이미 벨기에 케이팝 팬들의 요청으로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았던 2019년 3월 1일 브뤼셀 마들렌 공연장에서 콘서트를 개최했으며 이후에도 벨기에 한류 팬들과 소통하며 꾸준히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팝스타 제이지(JAY-Z)가 운영하는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타이달(TIDAL)에서 최근 추천 플레이리스트에 선정되는 등 세계무대에서 한층 더 주목을 받고 있다.

① <케이팝 써머 챌린지(7월 19일~31일)>

3개의 주요 행사로 구성되는 케이팝 서머 스쿨은 제일 먼저 <K-POP 써머 첼린지 (7월 19일~31일)>로 시작한다. 벨기에 내 케이팝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케이팝 창작 콘텐츠 경연대회로 자신이 좋아하는 케이팝 노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유튜브 쇼츠 영상으로 제작하여 참여하게 된다.

② <케이팝 써머 토크(8월 18일 오후 2시)>

두 번째로 그룹 에이스(A.C.E.)와 함께하는 실시간 소통 행사 <케이팝 써머 토크>로 8월 18일 벨기에 시간 오후 2시(한국 오후 9시)에 개최된다. 문화원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어 전 세계 어디서든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한 <케이팝 써머 토크>는 지난 6월 발매된 에이스(A.C.E.)의 미니앨범 ‘SIREN:DAWN(사이렌:던)’등 에이스(A.C.E.)의 근황 및 현지 팬들과의 온라인 소통 팬미팅으로 진행한다.

③ <케이팝 써머 클래스(8월 20일~9월 3일)>

에이스(A.C.E.)가 직접 알려주는 케이팝 댄스 강좌 <케이팝 써머 클래스>는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되며 벨기에 문화원 유튜브 계정 내 매주 한 편씩 업로드 된다. <케이팝 써머 클래스>를 통해 에이스(A.C.E.)는 신곡 ‘하이어(Higher)’를 포함하여 자신들의 히트곡 3곡의 안무를 벨기에 케이팝 팬들을 대상으로 직접 알려주는 온라인 케이팝 강좌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다.

김재환 문화원장은 “벨기에가 사랑하는 케이팝 그룹 에이스(A.C.E.)와 함께하는 <케이팝 써머 스쿨>은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해 갈증을 느끼던 현지 케이팝 팬들에게 커다란 선물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벨기에 한국문화원은 상반기 동안 케이팝 여성 그룹 <블랙스완과 함께하는 온라인 한국여행> 콘텐츠 시리즈는 물론 현지 케이팝 전문 유튜버 그룹 디퍼런틀리 얼라이크(Differently Alike)와의 협력을 통한 <케이팝 한국어> 시리즈 등 다양한 케이팝 관련 콘텐츠를 활용하여 한류에 대한 현지의 관심에 부응하고 있다.

벨기에 한국문화원 공식 유튜브 채널 <케이팝 써머 스쿨 홍보 영상>

https://youtu.be/myAa6ym9DNI

벨기에 한국문화원 공식 유튜브 <케이팝 채널>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j-GOuy8jdVDvTSdcLo3DSYkPXxDdlCMm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