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20대 대선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정홍원 전 총리 내정,,,오늘 출범
국민의힘, 20대 대선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정홍원 전 총리 내정,,,오늘 출범
  • 이동우 전문기자
  • 승인 2021.08.26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홍원 전국무총리 국민의힘 제20대 대선 선거관리위원장 내정자
정홍원 전국무총리 국민의힘 제20대 대선 선거관리위원장 내정자

2012년 한나라당·2013년 새누리당에서 공천관리위원장을 지낸 정홍원 전 국무총리가 위원장으로 선임되어 국민의힘 제20대 대선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26일 출범한다. 

이준석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정하고 권위 있는 정홍원 전 국무총리를 (선관위원장으로) 모신 데 이어 공정하고 기획력 있는 분들을 위원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선관위에는 현직 당 사무처 지휘부가 전원 참여했다. 한기호 사무총장이 부위원장에 이름을 올렸고, 전략기획부총장 성일종 의원, 조직부총장 김석기 의원, 홍보본부장 김은혜 의원이 모두 선관위원에 포함됐다.

원외에서는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 정양석 전 당 사무총장, 김재섭 전 당 비상대책위원 등이 선관위원에 임명됐다.

윤기찬 전 자유한국당 대변인, 김경안 전 서남대 총장, 문상부 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박영준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 김기영 공인회계사도 선관위원에 이름을 올렸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관위 인선을 의결한 뒤 "앞으로 공정하고 흥행을 담보할 수 있는 경선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고위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