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제1차 정례회서 의장단 구성키로

【의회일보=신선경 기자】제6대 대전시의회 후반기 의장, 부의장 등 원 구성을 위한 선거가 7월 5일 치러진다.

또 4개 상임위원장은 내달 11일, 운영위원장은 내달 16일 각각 선출한다.

대전시의회(의장 이상태)는 오는 7월 개회하는 제202회 제1차 정례회(7월 2~25일)에서 의장단을 구성키로 하고 25일 선거 일정을 공고한다고 10일 밝혔다.

후반기 원 구성 선거는 의장, 부의장 2명, 4개 상임위원장, 운영위원장 등 모두 8명을 선출하게 된다.

의장단 선거는 후보자 등록제를 채택, 의장 및 부의장 후보는 선거 2일 전일, 즉 3일 전까지, 상임위원장 및 운영위원장 후보는 선거 1일 전일까지 후보 등록을 마쳐야 한다.

의장단 선거는 무기명 투표에 의한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로 당선된다.

그러나 1차·2차 투표를 통해 당선자가 없을 경우 결선투표를 실시하며 결선투표에서도 득표수가 같을 경우에는 연장자가 당선된다.

대전시의회는 6대 의회 후반기 원 구성 선거와 관련 “전반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성과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원구성과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선경 기자 sk@smedaily.co.kr

- Copyrights ⓒ 의회일보 (www.icouncil.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