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경상북도는 도민과의 정보공유, 공감대 형성을 위해 SNS 소통시스템을 대폭 강화했다.

지난 2012년부터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시작으로 2013년 카카오스토리까지 개설해 ‘두드림’이라는 이름으로 경상북도 대표 SNS를 운영해 도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는 SNS채널을 통한 일방적인 콘텐츠의 생산이라는 개념에서 탈피해, SNS에서 일반인들이 이야기하는 경상북도 관련 내용을 한곳에 모아놓고, 서로 공유하고자 SNS 통합센터 개념의 ‘경상북도 소셜밴드’를 구축했다.

도는 올해 ‘소셜밴드 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소셜밴드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명칭 공모를 통해 온라인에서 소통한다는 개념의 ‘온통(ON通)’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그에 맞춰 전면 디자인 개편도 실시했다.

‘온통(ON通)’은 일반적인 홈페이지와는 달리, 이용자 자신의 페이스북 및 트위터 계정(ID)으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고, 홈페이지에서 SNS와의 콘텐츠 연동 설정을 하면 SNS와 홈페이지 간에 콘텐츠가 연동되며, 댓글도 함께 연동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김종수 대변인은 “온통(ON通) 홈페이지를 비롯해, 공유 가능한 모든 소셜미디어 채널의 발굴·도입을 검토하고, 모바일 환경에 대응하는 등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도정참여 기회를 확대해 도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