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문유덕 기자】부천시 시립도서관은 오는 31일 한울빛도서관에서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라는 강의를 운영한다.

이번 강의는 부천시립도서관에서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북스타트 부모 교육 강의 중 하나이다.

북스타트 부모 교육 강의는 영유아 및 어린이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의 발달과정과 심리를 이해하여 올바른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 북스타트 부모교육 강의는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이라는 책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된다.(사진=부천시청)

이번 강의는 한이숙 감정코칭 강사가 진행한다. 한이숙 강사는 HD행복연구소 감정코칭 1급 수석교육자로 HD가족클리닉 전문상담사인 동시에 국제 공인 가트맨 부부치료사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감정코칭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EBS <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모성대탐구 마더 쇼크> 등에서 감정코칭팀을 이끌었던 한이숙 강사는 풍부한 감정코칭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감정코칭이란 아이의 감정을 지도하는 일을 말한다. 즉, 아이의 감정에 공감함으로서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인지하고 받아들이며 다스릴 수 있게 하는 일이다.

어려부터 감정코칭을 받은 아이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며 자기 자신을 잘 제어할 수 있고 또래와의 관계를 잘 유지시켜나간다.

나아가 이런 아이는 더 강한 집중력과 우수한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보여주어 학업 성취도가 높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다양한 대화법과 성장 시기에 따른 구체적 방법을 통해 아이를 위한 올바른 감정코칭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