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의원 대상으로 우수 의정활동, 정책성과 등의 사례를 공모한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박래학, 서울특별시의회의장)에서는 오는 10일부터 3월 10일 까지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방의원과 지방의원 연구모임(단체)을 대상으로 우수 의정활동이나 우수 정책성과 등을 발굴․ 시상하기 위한 지방의회 우수 의정활동 사례를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3회를 맞는 이번 '지방의회 우수 의정활동 사례' 공모전은 지역주민의 대표기관인 지방의원들이 의정활동 중 추진해 온 각종 의정활동 성과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여 지방의회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협력을 증진하고, 우수사례 입상자에게 시상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온 의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자치법규제정 분야 △정책연구 분야 △예산절감 분야 △주민참여 분야 등으로 공모제출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홈페이지 또는 '제3회 위민의정 대상' 홈페이지 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 추진되는 공모전은 지방자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평가위원회의 서면심사, 인터뷰, 현지실사 등을 통한 공정한 심사로 평가, 선정되며 우수활동으로 선정된 사례에 대하여는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되어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단체 등에 배포되고, 오는 5월중 제3회 위민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