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INAK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이치수 회장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앞 줄 좌측 3번째부터 진선미 국회의원, 이재남 박사, 이치수 회장, 천정배 국회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김병립 제주시장, 뒤줄 김재호 교수)

【의회신문】(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는 ‘2017 INAK사회공헌大賞’ 후보자를 오는 5월 31일까지 추천받는다고 25일 밝혔다.

'INAK사회공헌대상’은 지난 2015년 처음 제정되었으며, 올해 3회째로 국가발전부문, 경제부문, 국회의정부문, 교육부문, 법률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프레스클럽부문, 문화예술체육부문 등 총 9개 부문에서 시상하고 있다.

지난 ‘2015 INAK사회공헌대상’에서는 국회의정부문으로 주승용 국회의원과 안홍준 전 국회의원, 보건부문에는 전혜숙 국회의원, 과학부문에는 이상희 전 과학기술부장관과 오준호 KIAST교수 등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2016 INAK사회공헌대상’ 국회의정부문에서는 박영선 국회의원, 이우현 국회의원, 천정배 국회의원, 심상정 국회의원, 기업부문에서는 이재남 박사(이페스코리아 회장)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법률부문에는 안대희 전 대법관, 과학부문에는 장영탁 서울대교수, 보건부문에는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 프레스클럽부문에는 진선미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김병립 제주시장, 김재호 전 장안대 교수, 송종인 천안북일고 교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7 INAK사회공헌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고 다수의 후보자도 추천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기관, 단체,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도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 서류접수는 오는 5월 31일 오후 5시까지이며 제출서류는 수상후보자 이력서 및 추천 공적서를 첨부하면 된다.

후보자 접수는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 ‘2017 INAK사회공헌대상' 후보자 추천공고에서 추천서와 공적조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거나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이메일을 통해서도 접수받는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6월 9일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시상일은 오는 6월 중으로 정확한 일자와 시상장소는 추후 공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