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교체의 중심은 국민의힘이라고 판단해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입당에 국민의힘이 함박 웃음을 지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입당 환영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입당 환영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진행된 최 전 원장의 입당식 후 이준석 대표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우리 당에 합류해 주신 것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정당정치 통해서 대한민국을 바꿔 놓겠다는 결단을 하기까지 여러 고민이 있었을 것"이라며 최 전 원장이 공직자로서 쌓아 놓은 명예에 상응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당내 주자인 홍준표 의원,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 원희룡 제주도지사도 환영사를 보냈다.

국민의힘 투톱인 김기현 원내대표는 최 전 원장에 "삶을 통해 '내로남불'이 아니라 '언행일치'로 살아오셨다"며 찬사를 보냈다.

그는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국민들에 몸소 보여주시면서 그 과정에서 지켜야 할 원칙과 법적 절차, 법치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업무 추진 과정에서 보여주셨다"고 했다.

이어 "내로남불, 반칙, 불공정이 난무하고 횡행하는 이 시대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큰 역할을 하시리라 확신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날 입당식에는 권영세 대외협력위원장을 비롯해 정미경·김재원 최고위원, 서범수 당대표 비서실장,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김도읍 정책위의장, 황보승희 수석대변인, 전주혜 원내대변인 등 지도부가 총출동했다.

당내 대권주자들도 최 전 원장을 향한 환영의 메시지를 내놨다.

홍준표 의원은 "최 전 원장의 입당을 환영한다"며 "정권교체의 훌륭한 큰 자원이 우리 당에 들어 옴을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모두 원팀이 돼 정권교체의 대장정에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최 전 원장께서는 존경받는 법관이셨고, 훌륭한 인품을 지니신 분"이라며 "좋은 분과 함께 대선후보 경선을 치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최 전 원장은 입당으로 정권교체의 정당성을 증명해 주셨다"고 했다.

원 지사는 "정권의 집요한 방해를 뚫고 헌법이 부여한 감사원의 역할을 하시던 뚝심과 소신으로 야권의 활력과 저변 확대, 정권교체에 큰 힘이 되어주실 것을 기대하겠다"고 페이스북에 썼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