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3.27.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3.27.

김기현 대표는 27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 일각에서 제기하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탄핵론에 대해 "정작 탄핵을 당해야 할 대상은 헌법재판소 재판관들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직책에 맞지 않게 얄팍한 법기술자로 전락해 양심을 내팽개치고 세치혀로 국민들을 속이며 곡학아세하는 민우국 카르텔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기현 당 대표는 억지도 이런 억지가 없다며 나라야 멍이 들든 말든 윤 정부가 실패해야 민주당에 유리하다는 얄팍한 정칙공작적 계산을 현명한 우리 국민께서는 냉철한 눈으로 지켜보고 계시다"며 "이재명 방탄에 몰두해 민생을 내팽개친 민주당과 달리 정쟁은 뒤로 미루고 민생 챙기기를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3.27.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3.27.

반면 민주당 정청래 최고위원은 같은 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헌법재판소는) 민주당의 검경수사권 조정은 정당하고, 윤석열 정권의 반헌법적, 반법률적인 시행령 통치는 부당하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고 밝혔다.

또 "기네스북에나 오를 이재명 대표에 대한 332번의 압수수색 영장은 매우 부당하다는 것이 이번 헌법 재판소의 판결 정신"이라며 "한 장관은 인권 수호 기관이지 수사와 기소를 담당하는 기관도 아니니 검찰의 수사권 침해에 대한 권한적인 심판 청구권 자격도 없다며 각하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웃집 아저씨가 남의 가정사에 끼어들어 자격도 없는 자가 남의 집 이혼 청구 소송을 왜 하냐는 것"이라며 "한 장관은 권한도 자격도 없는 자가 왜 참견했느냐고 헌재가 꾸짖었으면 부끄러움을 알고 책임지고 물러나야 마땅하지 않겠나"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