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하반기 공채시즌을 앞두고 매출액 1,000대 기업의 경력사원 채용이 줄을 잇고 있다. 1,000대 기업은 기업 재무상태가 양호하고, 체계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갖춘 곳이 많아 입사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각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구직자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대기업 입성에 도전해 보자.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SK에너지, GS건설, E1 등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SK에너지(www.skenergy.com)는 경력 엔지니어를 모집한다.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5~12년 정유사 및 석유화학기업 경력자, 에너지 절감 진단 업무 경험자, 외국어 가능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23일까지 채용홈페이지(www.joinsk.co.kr)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GS건설(www.gsconst.co.kr)은 건축구조, 건축엔지니어링, 기전설계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관련분야 10년 이상의 경력소지자로 단, 건축구조분야는 2년 이상 현장 설계관리 경험을 갖추어야 한다. 영어회화 가능자와 분야별로 해외 설계 및 시공 경험자, 관련 자격 보유자는 우대한다. 17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gsconst.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E1(www.e1.co.kr)은 신재생에너지 부문에서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전 학년 성적 평균 B학점 이상인 자로 관련 업무 3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외국어 능력 우수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두산건설(www.doosancon.com)은 플랜트직 전기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관련학과 전공자, 관련 업무 10년 이상 경험자, 관련 자격증 보유자에 한한다. 17일까지 채용홈페이지(career.doosan.com)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수화학(www.isu.co.kr)은 전자재료 화학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관련 분야 5~10년 경력자, 신규사업 기획 및 런칭 유경험자, 영어가능자, 1970년 이후 출생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중국어 또는 일본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2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코오롱글로텍(www.kolonglotech.co.kr)은 지원, 연구개발, 영업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으로 연구개발분야는 석사 학위 소지자, 나노재료합성 및 나노재료 응용연구 가능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 관련업무 2~3년 경력자, 영어회화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15일까지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현대정보기술(www.hit.co.kr)은 ITO기술팀, DW/CRM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각 부문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 관련업무 경험자, 석, 박사 학위 소지자는 우대한다.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삼환기업(8/16), LG전자(8/17), 엠코(8/17), 세정(8/17) 등에서도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