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부산 경제를 견인할 경쟁력 있는 중견기업 육성을 위해 2008년 제2차 전략산업 선도기업을 선정한다.

부산시의 10대 전략산업 가운데 1,000개의 선도기업을 선정, 미래 부산의 경제 성장을 견인할 경쟁력 있는 중견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선도기업 선정은 10대 전략산업 중 부산시내에 본사가 있는 기업으로 산업 내 비중 및 혁신주도력이 큰 기업이나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하반기 선정목표는 100개 이상의 기업으로 △10대 전략산업 범주에 포함되는 사업체로서 부산지역에 소재한 고부가가치형 첨단 기술 보유 우수기업 △꾸준한 시장개척과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 업체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업체 등으로 추천지정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9월 2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부산시는 선정된 기업에 대해 중소기업 육성 자금 지원, 부산은행·농협의 금리우대 지원,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부산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서 적극 발급, 기술개발지원, 제품판매·수출지원, 기업애로해소 및 경영활동 지원 등의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선정된 선도기업 육성을 위해서 설문조사와 정례교류를 통해 지역 내 기업 활동과 관련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지원시책을 발굴하고 현재 추진 중인 전략산업별 단위사업과 연계하여 전략산업육성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