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의회일보】한국사이버대학교(www.kcu.ac.kr)가 대학특성화 사업으로 신설한 경찰교정학과는 4년제 학위과정으로서 사회안전망 구축 인력 양성을 선도하고 있다.

경찰교정학과에서는 학위와 승진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실용주의적 교육체계를 지향하고 있으며 경찰과 교정이라는 각 분야의 특수성을 인정하면서도 공안직군의 공통된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교과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동국대학교, 경기대학교와의 학제 간 협정을 통하여 대학원 진학의 활로를 넓힘으로써 졸업 후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진학에 자신감을 부여하고 있다.

한국사이버대학교는 학점교류를 통해 연세대 등 전국 63개 명문대학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원격대학종합평가」결과 경영·행정·물적자원(시설/설비/시스템)부문에서 전국 17개 사이버대학 중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이 대학은 경찰교정학과를 포함하여, 오는 25일까지 일반전형을 통해 201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및 시간제 등록생을 모집한다.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주부 합격자에게는 1년간 수업료 20% 학비감면혜택이 주어지며, 학점당 수업료는 8만원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go.kcu.a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의 기자 dykim@smedaily.co.kr

- Copyrights ⓒ 의회일보 / 의회신문 (www.icouncil.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