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일보=차영천 기자】방위사업청(청장 노대래)은  9일, 13일 이틀간에 걸쳐 각각 국방기술품질원(창원센터) 및 대전 한남대학교에서 국방무기체계 SW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무기체계 내장형 SW 개발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내장형 SW(임베디드 SW)는 각종 무기체계에 내장되어 운영되는 전용 SW를 의미하며, 최신 무기체계의 경우 첨단화ㆍ정밀화 추세에 따라 주요 기능이 SW로 개발되고 있어 무기체계에서 내장형 SW가 차지하는 비중과 중요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30일 무기체계 내장형 SW의 품질향상을 위해 제정한 ‘무기체계 내장형 SW 획득 및 관리 실무지침서’의 내용을 중심으로 ‘SW 규격화 절차·방법, SW 코딩 시 적용규칙, SW 신뢰성 시험방법’ 등 SW 개발 시 준수해야할 품질보증활동 과 기준을 설명하고, 더불어 SW 개발업체의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교육이 무기체계 내장형 SW의 중요성에 대한 방산업체와의 공감대 형성은 물론 체계적인 SW개발과 철저한 품질보증활동 수행에 기여함을 통해 국방무기체계 SW의 신뢰성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영천 기자 doobi9@empas.com  
- Copyrights ⓒ 의회일보 (www.icouncil.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