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일보=김경숙 기자】강원권 광역경제발전위원회(사무총장 배진환)는 17일 춘천 세종 호텔에서 「2012년도 강원권 광역유관기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경과보고에 이어서 그간 강원 광역경제권 차원에서 추진해 온 「선도산업 추진현황」및「연계협력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이어서 강원권 광역유관기관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강원권 광역위 사무총장인 배진환 강원도 기획관리실장 주재로 오찬을 겸한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강원권 광역유관기관협의회는 강원 광역경제권내 유관기관간 상시적인 네트워크 및 상호 협력기반을 구축하여 강원광역경제권 발전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2010년 4월 7일 창립되었으며, 현재, 산업지원, 인력양성, 선도산업, SOC 등 모두 4개 분과 2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협의회장은 강원권 광역경제발전위원회 사무총장이 수행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권본부에서 간사 역할을 맡아 협의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한편, 배진환 협의회장은 보다 실무적인 차원의 주요현안 협의를 비롯한 연계협력사업 발굴, 모범사례 전파, 의견수렴 및 정보공유를 위하여 이번 달 말경 1박 2일로 실무자 워크숍을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김경숙 기자 kimks@naver.com
- Copyrights ⓒ 의회일보 (www.icouncil.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