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부산 한화콘도에서 2012 의정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제9대 후반기 원구성이 새로 짜여진 이후 처음으로진행될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중점적으로 연찬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국회 예산정책처장을 지낸 ‘신해룡’ 박사를 초빙해 2013년 충남도의 재정상황을 고려한 예산심사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실무 특강을 듣는다.

미디어마케팅클럽 조정문 회장으로 부터 소통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 사례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활용방법을 현장에서 실습하는 등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실무적 방안 습득한다.

또한, 선진국 의회의 비교분석을 통하여 우리도에 접목 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하여 특강을 실시한다.

이밖에 누리마루APEC하우스, 영화의 전당, 국립해양박물관, 북항대교 건설현장, 자갈치시장 현대화 사업 현장 등 충남도와 상호 관심 있는 분야를 선정하여 현장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아울러 의정활동 선진화를 위한 방안 토론회를 통하여 의장단 선거방식 개선,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2013 예산안 심사 방향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준우 의장은 “이번 연찬회는 ?도민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를 주제로 직무연찬, 토론회, 벤치마킹 등을 통해 혁신적인 의정활동을 이끌어 도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의회를 만드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