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회은 12일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을 비롯한 도교육청 소속 12개 직속기관에 대하여 집중 감사를 실시했다.

김지철 의원은 충남외국어교육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초·중학생 영어 몰입 합숙형 캠프 운영’ 에 대하여 1기에서 현재까지의 예산집행 현황을 질의했고, 충무교육원에서 고등학생 충무리더쉽 과정 선발시 명문고 학생들을 더 많이 배정하는 것에 대하여 질타했다.

서형달 의원은 도시와 농촌과의 외국어 교육격차가 커 많은 갈등이 있는데 이에 대하여 충남외국어교육원에서 역점·특점과제로 내놓은 외국어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English Edu-Care Program 운영사업 효과가 무엇인지 따져 물었다.

김석곤 의원은 충남과학교육원의 2012년 예산집행 현황이 63%로 집행비율이 낮은 것에 대하여 지적했다.

임춘근 의원은 학생들의 각종 체험학습과 교직원 복리 증진을 위해 충남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충무교육원, 충남학생수련원, 충남임해수련원이 연간 50% 이상의 공실률을 보이고 있다며, 84명의 인건비와 연간 24억의 예산이 집행되고 있는 이들 직속기관의 활성화 방안은 무엇이며, 향후 운영을 지속적으로 해야 될지 여부를 재검토해야 된다고 집중 추궁했다.

조남권 부위원장은 충남학생임해수련원에서 학생수련활동으로 해상레져, 해상구조, 해상래프팅, 바다수영 등 많은 해양훈련을 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안전지도상의 문제점과 필요한 장비 등 향후 개선할 사항이 있는지 질의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