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재배단지에서 ‘오감만족 허브체험교실’ 운영
허브재배단지에서 ‘오감만족 허브체험교실’ 운영
  • 이재경 기자
  • 승인 2013.06.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브체험교실
서울 강동구는 오는 19일부터 허브재배단지에서 생산된 허브를 이용하여 일상생활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천연허브제품을 만들어 보는 ‘오감만족 허브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허브꽃이 절정을 이루는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종류의 허브와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허브용품을 만드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썬 스프레이와 벌레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을, 찬 바람 불기 시작하는 가을철에는 립밤 만들기 등 천연 허브를 이용한 유용한 생활용품 만들기가 계절별로 특색 있게 준비 되어 있어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천연허브제품 만들기 체험과 더불어 허브재배단지에 심어진 각종 허브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과 함께 허브를 관찰하고 만져보며, 향을 맡아보고 직접 맛보는 오감만족의 기회도 제공하여 허브와 교감하는 향긋한 힐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허브에 대해 배워보고 천연 허브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허브체험교실은 허브향기와 함께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감만족 허브체험교실은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매회 2,000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21일까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