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일 엑스코, 친환경 안전 축산, 세계로! 미래로!

【의회신문=송종관 기자】대구시는 국내 유일 축산박람회인 ‘2015 한국국제축산박람회’를 9-1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다.

대구시는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해 6개 축산 관련 생산자 단체의 공동 주최로 2년 마다 격년제로 열리는 축산박람회를 2011년에 이어 3회 연속 대구에서 개최하게 됐다.

‘친환경 안전 축산-세계로! 미래로!’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산박람회는 248개 업체에서 874개 부스가 신청, 역대 박람회 중 최대 규모로 열린다. 또 박람회 전시면적도 21,915㎡(실내 14,415㎡, 야외 7,500㎡)로 명실상부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주최 측은 축산인만의 잔치에서 벗어나 국내 축산물의 최종 소비자인 시민들과 함께 하는 대중 박람회로 탈바꿈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축산 인식개선 캠페인’과 ‘승마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 전시·체험존, 국내산 축산물 무료 시식, 소비촉진 행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특히 △페이스페인팅 △컬러링 △건강에너지 충전게임 △축산업 체험 게임 △포토존 등을 통해 행사 참여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좋은 추억과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박람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 박람회 폐막식 때 시상하는 우수 전시업체 시상을 국무총리상에서 대통령상으로 격상했으며, 폐막식 때 사랑의 축산 나눔 기증행사를 추가해 소외계층 등에게 축산물을 전달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갖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2015 한국국제축산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특히 우리 대구시를 방문한 손님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교통과 숙박 그리고 관광에 이르기까지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송종관 기자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