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지식교양 전문채널 '시선뉴스'가 미디어 플랫폼 '곰TV'인 ㈜그래텍과 방송 콘텐츠 제휴 제공을 체결했다.

시선뉴스가 지난 7월 LG IPTV 및 LTE비디오포털 앱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8월 (주)케이블TV VOD사와 방송뉴스 콘텐츠 제공 제휴 계약을 체결한 것에 이어 2개월 만에 이룬 성과이다.

곰TV는 전세계 230개국에서 사용하는 곰플레이어 제작 기업으로, 지난 2006년 국내외 미디어 산업의 지형변화를 예측하고 개국한 플랫폼이다.

현재 시선뉴스는 현대인이 꼭 알아야 할 필수용어 'TV지식용어', 요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요리레시피', 생활속 다양한 팁을 다루는 '팁톡', 멘토링 프로그램 '레슨업' 프로그램, 쇼핑을 즐겁게 도와주는 '쇼핑룸'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추후 무비레시피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선뉴스 뉴스제작국 김정우 총괄이사는 "마니아층이 두텁운 곰TV에 방송콘텐츠를 제공 제휴 하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국내 모든 미디어 플랫폼에 시선뉴스의 영상을 제공함에 자부심을 느낀다" 며 "시선뉴스는 이제 막 3년차의 발걸음을 넘겼다. 초심을 잃지 않고 올바른 정보와 건강한 영상을 제공할 것이라는 약속을 잊지 않고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뉴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곰TV 플랫폼본부 황정현 콘텐츠 사업팀장은 "다양한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곰TV의 시도가 시선뉴스의 다채로운 지식/교양 콘텐츠와 만나 좋은 결실을 맺으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현재 시선뉴스는 네이버뉴스, 미디어다음, 네이트뉴스, LG유플러스IPTV,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브랜드채널), Google뉴스, Zum뉴스, 구글플레이 뉴스스탠드와 뉴스서비스 및 방송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다. 지난 6월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DB진흥원)이 주관하는 ‘언론부문, 우수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의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