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생명존중법연구회 'Get up! Korea'
【의회신문=이준희 기자】사단법인 한국생명존중연구회는 '젊은이들이 함께 뭉쳐 Get up! Korea 를 외치다!'라는 주제로 오는 21일 부산 신라대학교 예음관 콘서트홀에서 생명존중 강연과 합창 페스티벌은 진행한다.

한국생명존중법연구회는 자살을 개인적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법제도적 차원에서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재능기부단체이다.

이날 생명존중 강연에서는 '명사의 인생이야기', '생명존중법 이해', '자존괌과 관게성', '변화와 행복'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2부에서는 'Get up! Korea, We are one' 란 제목으로 누구나 함께 부를 수 있는 합창곡 페스티벌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는 블랙가스펠송을 편곡한 것으로 노래를 못 부르는 사람들도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이다. 또한 이웃에 대한 배려와 관심으로 협동단결하는 좋은 심성을 일깨워 다함께 하나가 되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는 의미이다.

한편, 한국생명존중법연구회의 주요활동은 ▲생명존중과 관련된 법·제도 연구 ▲생명 존중 교육·컨설팅·문화 사업 ▲건강·홍보사업을 통해 생명을 존중하며 보호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날 신라대학교 박태학 총장, 창신대학교 강병도 총장, 송숙희 사상구청장, 김석조 전부산시의회 의장, 한국생명존중법연구회 수석부회장 황해봉, 장정우 작가(자살죽여버리기-백산출판사), 창신대 윤민선교수, 이설호 교수, 푸른나무 청예단 학교폭력SOS지원단 단장 이유미 등 150여 명과 학생들이 참여해 Get up! Korea를 합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