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차해소 위한 정책마련 TF구성'도 논의 테이블에

▲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여야정 2차 민생경제 현안점검회의에 참석한 왼쪽부터 국민의당 김성식 정책위의장,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정책위의장, 유일호 경제부총리, 새누리당 김광림 정책위의장이 손을 맞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의회신문】새누리당 김광림,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국민의당 김성식 등 원내 교섭단체 3당 정책위의장과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국회에서 제3차 여·야·정 민생경제점검회의를 열고 경제분야 현안을 논의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추가경정예산(추경)의 방향과 금리인하에 따른 가계부채의 안정적 관리 방안 등이 논의 테이블에 오를 전망이다.

아울러 경제 현안 외에도 3당의 국회 대표연설에서 공통 화두로 제시된 불평등 완화와 격차해소를 위한 정책 마련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여야 3당 정책위의장은 3당 합의의 태스크포스(TF)를 구성, 불평등 완화와 격차 해소에 대한 정책 대안을 마련해 나가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TF 구성 등에 필요한 세부적인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TF 구성은 격차 해소라는 중장기적 과제를 함께 붙들고 가겠다는 의지"라며 "여러 의제들이 복합적으로 맞물려 있는 안건이라서 시간이 조금 필요한 상황이지만, 세부적인 방안에 대해서는 3차 회의를 통해 논의를 시작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