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구현 서울시의원
【의회신문】'정책포럼 한걸음' 창립총회가 오는 3일 오후 7시 세종문화화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정책포럼은 주준희 한국협상리더십연구원 원장, 김구현 서울시의원(성북3, 더불어민주당), 하영권, 구자홍, 조국형 등이 주축이 되어 좋은 정치를 위한 대안 마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김구현 서울시의원은 "최근 나라가 걷잡을 수 없는 혼란으로 국가적 위기 국면에 접어들었다"며 "이렇게 어려운 시기일수록 한국정치의 난맥상을 극복하기 위한 열망과 지혜들을 모아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지식인 네트워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정책포럼 한걸음'의 설립 취지를 밝혔다.

또한, "정책포럼 한걸음이라는 이름에는 모두가 다함께 크게 도약하기 위한 첫 걸음을 준비하겠다는 마음과 산적한 현안들을 하나씩 고쳐나가며 차근차근 걸음을 내딛겠다는 각오를 담았다"며 "모두가 함께 가는 한걸음, 크게 도약하는 한걸음, 한 가지라도 고치는 한걸음"이라는 구호도 밝혔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김부겸 의원, 김용태 의원, 김현권 의원, 손학규 전 대표, 안철수 대표, 유승엽 의원, 최명길 의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김구현 시의원은 포럼 창립에 대해 "역사의 전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속도를 더하는 것이 바로 정치이고, 정치의 힘을 바탕으로 세계 속에 바로 서는 것이 외교라고 생각한다" 며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연대하고 공론화하여 현실에서의 작은 변화를 만들어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