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옥 비서실장, 또 한 명의 허수아비 될 것"

▲ 한광옥 신임 청와대 대통령비서실장이 3일 오후 춘추관을 찾아 기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회신문】더불어민주당은 3일 박근혜 대통령이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장을 내정한 데 대해 '불통인사'로 규정, "이미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에 전격 합류한 분으로, 말 갈아타듯 당을 갈아타신 분"이라고 비판했다.

금태섭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어제 일방적으로 김병준 교수를 국무총리로 내정한다는 기습 발표를 한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또 불통 인사를 단행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금 대변인은 "하야, 탄핵까지 외치는 국민 여론을 완전히 무시한 것"이라며 "야당은커녕 여당과도 대화하지 않는 모습이다. 이런 식의 인사로 어떻게 국정파행을 수습할 수 있겠느냐"고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금 대변인은 이어 "한 비서실장 지명자를 얼굴마담 비서실장으로 내세운 것은 거국내각 코스프레에 이은 대통합 코스프레로 국민을 기만하려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 정부 역대 비서실장의 회한에 찬 육성이 흘러 나오는 상황이다. 물러난 이원종 비서실장 역시 허수아비로 불렸다"며 "박 대통령이 비서실장을 임명하기 전에 먼저 민정수석을 임명했다는 점만 보더라도 신임 한광옥 비서실장 역시 또 한 명의 허수아비가 될 것이 틀림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금 대변인은 "국정공백은 긴급불통인사로 수습 되는 것이 아니다"며 "대통령은 자기 입맛에 맞는 허수아비 비서실장을 기용하는데 국민을 이용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