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의회 남해군선거구 의원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류경완 고운재 대표가 28일 오전 경남 남해군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의회신문】내년 4월12일 치러지는 경남도의회 남해군선거구 의원 보궐선거에 류경완 학교운영위원회 남해군협의회장이 출마한다.

류경완 협의회장은 28일 오전 남해군청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경남도의회 남해군선거구 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할 뜻을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류 출마예정자는 "원칙과 소신을 지키는 정직한 도의원, 소통하고 협력하는 도의원, 대안을 제시하는 도의원, 할말은 하는 도의원, 정당과 정파, 정치적 이념보다 지역사회 발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도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 류경완 출마예정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삶의 질 향상, 살기 좋은 남해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며 농어업 활동기반 조성, 지역 균형발전 도모, 지역순환경제 기반 조성, 복지사각지대 해소, 교육도시 육성 등의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지난 2010년과 2014년 제5회, 제6회 지방선거 당시에도 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이력을 가진 류 출마예정자는 "지난 두 번의 선거는 군민들의 말씀을 듣고, 지역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학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제는 제가 지닌 역량과 열정을 남해를 위해 바치고 싶다"며 유권자의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1966년 경남 남해군 상주 출신으로 경상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한옥펜션 고운재 대표 및 학교운영위원회 남해군협의회장과 경남도협의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