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 더물어민주당은 11일 중앙선대위 2차 인선안을 공개,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전윤철 전 감사원장, 이미경 전 의원이 추가로 합류 했다고 밝혔다.

 윤관석 공보단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중앙선대위원회 위원장에 전윤철·이미경, 선대위원장비서실 부실장에 유재섭·강희용이 결정됐다"며 인선안을 발표했다.

 이날 인선안은 지난 7일 발표된 1차 인선안에 이은 것으로 문 후보 캠프에서는 활동했으나 선대위 명단에선 빠졌던 강기정, 김영록 전 의원이 확정됐다. 캠프 상황실장이었던 강 전 의원은 총괄수석부본부장으로 임명, 총무본부장이었던 김 전 의원은 문학진 전 의원과 함께 조직본부 공동본부장을 맡게 됐다.

 '선대위 혁신'을 요구했던 비주류 중진 강창일 의원은 고문단에 포함됐고, 이른바 '김종인계'로 꼽히는 박용진 의원은 선대위 미디어본부 부본부장에 이어 대변인으로 합류했다.

 민주당 원내대변인인 오영훈, 이재정 의원도 대변인단에 포함됐다. 지난 경선 당시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비서실장이었던 기동민 의원도 총괄부본부장에, 김용익 민주연구원장이 정책본부 공동본부장으로 합류, 손혜원 의원도 홍보본부 부본부장으로 포함됐다. 이 밖의 일부 인사들은 부본부장에서 본부장으로 승격됐다.

 윤 단장은 "문 후보 비서실, 특보단장 등은 후보의 고유 영역이라 이번 발표에서는 빠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