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신문】 월드얀미디어그룹(회장 이치수, 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으로 지역 발전과 국가 발전에 공헌한 분에게 수여하는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수상 후보자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6일까지로, 심사결과는 10월 25일 발표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 3회째인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의 시상 부문은 인권부문, 법률부문, 경제부문, 과학부문, 의약부문, 교육부문, 지역발전부문, 사회공헌부문, 문화체육예술부문 등으로 총 9개 부문이다.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와 월드얀미디어그룹이 공동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은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국제청소년연구소, 국제정책연구원, 시선뉴스, 대한인터넷신문 등을 비롯한 70여 곳의 언론사가 후원한다.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후보자 추천이 가능하다. 대한민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기관, 단체,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도 추천이 가능하다.

후보자 서류 접수 기간은 8월 4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이며 제출서류는 월드얀 홈페이지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 후보자 추천공고에서 추천서와 공적조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거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수상자 선정은 심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엄정히 지키기 위해 경제인, 법조인, 예술인, 교육계, 사회시민단체대표 등의 인사로 구성된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소속 공적심사선정위원회'가 맡게 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10월 25일 오전 11시 월드얀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을 겸하고 있는 (주)월드얀미디어그룹 이치수 회장은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국가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언론매체를 통해 이를 널리 알리고, 또한 지역갈등 해소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상”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하고 있는 월드얀미디어그룹 최화순 기획총괄국장은 “올해 3회째를 맞고 있는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과 관련하여 문의 전화가 많은 관계로 가급적 이메일로 문의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