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한국인성교육신문 제1기 학생기자들이 기자실무교육을 받고 있다.

【의회신문】 (사)한국학생인성교육진흥원(원장 김대의) 부설 한국인성교육신문은 27일 서울시 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한국인성교육신문 제1기 학생기자를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기자 실무교육은 김대의 원장의 특강으로 진행된 가운데 실무교육에 참석한 학생기자들은 취재기자의 윤리, 뉴스기사 작성방법, 사진촬영 등 기본교육을 이수했다.

이날 실무교육에 참석한 학생기자들은 기사를 작성하면서 부족했던 점들을 하나하나 질문하는 열의를 보이며 교육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한국학생인성교육진흥원 김대의 원장이 학생기자 실무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기자 실무교육에 참여한 김예원 학생기자는 "이번 활동을 통하여 인성과 교육을 알게 되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장여진 학생기자는 "오늘 학생기자 실무교육을 받으면서 제가 더 나아지고 배움과 봉사의 소중함을 알게되었다."고 말했다.

성예진 학생기자는 “학생기자단에 들어가기는 했는데 막상 기사를 쓰려니 어려움도 있고, 불안감도 있었는데, 이번 학생기자 실무교육을 통해 기사 쓰는 것에 대한 어려움도 줄고 배운 게 많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라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김대의 원장은 특강에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은 학생기자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인성교육신문 제1기 학생기자 실무교육 수료후 학생기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예원, 장여진, 성예진 학생기자>

한편, 한국인성교육신문은 이날 제1기 학생기자 실무교육 과정을 수료한 참석자 전원에게 수료증과 함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학교 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들을 발굴, 취재하여 보도하여줄것을 당부했다. (사)한국학생인성교진흥원은 기획재정부에 지정기부금 비영리단체로 등록되어있다.  

<공동취재> 김예원 학생기자, 성예진 학생기자, 장여진 학생기자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