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코딩, 드론 조종 체험, 3D프린터, VR 등 창의 인성 체험

【의회신문】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 국제미래학회(회장 이남식)와 스쿨itv(대표 장현덕)은 공동으로 4차산업혁명을 대비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인 '미래창의인성 캠프 스쿨'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날(5월5일에서 5월6일 1박2일 과정)을 맞아 전북 남원 소재 진실되게하는 지리산유스캠프(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최우수 선정)에서 진행된다.

로봇&코딩, 드론 조종체험, 3D프린팅, VR 등을 직접 체험하며,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단계적인 학습과정을 통해서 초·중등학생 스스로 창의활동에 참여하는 메이커교육(이해, 조립⦁활용+코딩)의 저변 확대 기반 구축 및 상상력을 실질적으로 체험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체험 중심의 융합통합(STEM교육) 방식을 통해 창의융합적 역량을 함양하고, 단체 및 팀별 활동을 통해서 창의인성함양 및 리더십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아울러 캠프 활동과 결과물을 심사해 '베스트 창의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수상자를 선발함으로써 창의인성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시상은 7월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프에는 특별히 안종배 한세대 교수(클린콘텐츠국민운본부 회장)의 ‘4차산업혁명시대 창의인성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후원업체로는 미래창의캠퍼스,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학교안전사회공헌운동본부, 인터넷신문위원회, 한국방송신문연합회, 알리스공공정책연구원,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함께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쿨i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