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석 서울시의원, 제10대 전반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출마
김용석 서울시의원, 제10대 전반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출마
  • 최영일 기자
  • 승인 2018.07.0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화합, 강력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대표의원 출사표 던져
김용석 서울시의원

【의회신문】 김용석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1)이 지난 2일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출사표를 던졌다.

김용석 의원은 3선 시의원으로 9대 전반기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도봉구의회 3선과 만31세에 전국최연소 의장(제4대 도봉구의회 의장)을 수행하는 등 지방의회의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김용석 의원은 “1996년 새정치국민회의 도봉(갑)지구당 총무부장을 맡아 당 활동을 시작하여 더불어민주당에 이르기까지 23년 동안 오로지 민주당을 위해 헌신해 왔다”고 말하며, “촛불시민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가 적폐를 청산하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 다함께 잘 사는 세상을 위해 102명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 의원들과 소통하고 함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김용석 의원은 “‘박원순시정 10년 시민혁명’이 성공해야 천 만 시민이 행복하고,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의회의 본질적 임무인 견제·감시를 제대로 하겠다”고 피력했다.

김 의원은 “대표의원으로 당선이 된다면, 자치분권 개헌과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방의회 권한 강화 및 정책보좌관 신설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의원 정책과 공약을 챙길 수 있는 당정 협의회 정례화 추진, 정책포럼을 매월 개최하여 중앙당과 시당, 국회의원과의 교류와 협력뿐만 아니라 의원 정책역량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김용석 의원은 제9대 서울시의원 106명 중 유일하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에 100%출석하여 의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고, 서울시 공무원이 뽑은 베스트 시의원에 선정되어 성실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