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안광석 의원은 제30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강북구민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북서울꿈의숲 2단계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안광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안광석 의원 강북4

안광석 의원은 서울시의 강북에 대한 집중적인 예산투자와 사업 추진의 필요성을 주장하면서 첫걸음이 북서울꿈의숲 2단계 사업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북구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자 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한 북서울꿈의숲의 활용도 증가를 위해서는 2단계 사업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현재에는 동북부 200만 서울시민이 이용하기에 시설이 턱없이 부족하고 열악한 실정임을 주장했다.

이와 더불어, 동북부 유일의 대형공원인 북서울꿈의숲에 청소년 전용 풋살장, 축구장, 문화센터, 어린이 놀이시설, 숲체험시설 및 지하주차장 조성 등을 포함한 북서울꿈의숲 2단계 사업의 추진을 제안했다.

또한, 강북구 주민들이 북서울꿈의숲 2단계 사업의 추진을 강력하게 원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주민들의 염원이 담긴 북서울꿈의숲 2단계 사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사업이라고 주장했다.

안광석 의원은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5분 발언의 내용은 강북구를 포함한 동북부 200만 주민들의 의견이며, 안 의원의 제안이 포함된 2단계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