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주차의 국민생각은?

▲이태원 참사에 대한 국민생각?

경찰의 초동대처가 가장 큰 잘못이라는 의견이 다수이다.

너무 많은 인파가 모여든데 따른 예견된 사고임에도 사전에 충분히 예방할 수 있었던 참사로 이게 정부임?

청와대 > 국무총리실 > 행정안전부 > 경찰청 > 용산구청 순으로 잘못이 크다는 입장이다.

희생자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보상은 당연한 것이 지배적이나 소수의 반대 의견도 있지만 다수의 의견에 미치지는 못한다.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상태를 보인 8일 오전 서울 중구 남산공원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이 뿌옇다. 2022.11.08.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상태를 보인 8일 오전 서울 중구 남산공원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이 뿌옇다. 2022.11.08.

▲정치권의 정쟁에 대한 국민생각?

정권이 바뀌고 인물이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것은 진영의 논리가 우선이기 때문이다.

정치인과 위정자들은 자신들이 속한 집단의 입장만을 생각하고 국가와 미래를 위한 걱정이나 세대간의 현실적인 문제 등을 포함해 무엇하나 국민을 위하는 어떠한 고민도 없어 보인다가 국민생각.

▲문재인 전 대통령의 반려 견에 대한 국민생각?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기록물관리법을 기초하여 키우기를 희망했으나 이 또한 감사원에 의한 감사로 불거질 것을 차단하고 꼬투리잡기식에 의한 정쟁에 휘말리기 싫어서란게 국민생각.

▲윤 대통령의 해외순방에 MBC기자단 배제에 대한 국민생각?

할 말이 없다! 무언가에 홀린것...투표한 내 탓이지 뭐 누굴 탓하겠나!

언론사의 동반 취재는 국민을 대신하는 역할임에도 배제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결정으로 반드시 바로잡아야 된다는 것으로 혹여 이행되지 않을 경우 타 언론사 또한 순방취재에 참여하지 말라는게 다수의 국민생각.

의회신문에서는 서울과 경기 그 외 지방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고 반복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소개합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