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사)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사진제공 : (사)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베트남지회가 지난 9월 24일 베트남 하노이 프렌즈 스크린 매장에서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더불어 600만 대한민국 골프인을 넘어 베트남에 드디어 ‘대한생활체육회 골프티칭’교육이 오는 12월에 베트남 호치민 에서 베트남 국민들 대상으로 개강한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배철훈 협회장은 “해외 지회가 태국을 시작으로 두 번째로 베트남 지회가 발족이 됨으로써 협회가 더욱더 해외로 진출하는 추진력을 갖게 되었고,

더욱이 베트남 지회에서는 오는 12월에 ‘대한생활체육회 골프티칭 자격증 교육과정’을 해외서 첫 자격시험 까지 이끌어내어서 기쁨이 배가 된다 라고 전했다.

베트남 지회 현판식을 위해서 국내에서는 배철훈 회장을 포함하여, 배강모 부회장 과 이현주 상근이사가 동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고, 베트남 지회 구본혁 지회장을 중심으로 고병우 카카오프렌즈 베트남 팀장, 문덕남 kpga프로,등 임직원들과 함께하여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베트남 지회를 맞게된 구본혁 지회장은 현재 베트남 하노이,호치민 등에서 ‘프렌즈 골프 홀딩스’대표를 역임하고 있고, 프렌즈 스크린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9월24일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베트남 지회 현판식 및 각 임원 임명장 수여와 klpga고다영 프로와 함께하는 이벤트 레슨행사를 준바함으로써 지회 현판식 자리가 더욱 빛낫다.

오는12월에 해외에서 첫 진행하는 골프티칭자격증 교육 과정에는 이지선 klpga 프로가 심사위원장, 김길남 kpga 프로가 경기위원장을필두로 베트남골프협회 프로도 경기위원으로 참가하여 체계적이고 공정한 자격증시험으로 자리매김할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베트남 현지 분위기는 근래에 골프인구가 급증하고 있고, 특히 젊은 층의 유입으로 골프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가 이번에 베트남 지회를 개설 함으로써 대한민국 골프지도자들의 해외 진출 및 해외 현지인들의 자격증 취득으로 골프 위상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구본혁 베트남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골프협회 베트남지회장을 맡게 되어서 책임감이 무겁게 느껴지고, 해외에서 첫 골프티칭자격증교육을 하게 된점을 영광으로 생각 한다고 하였다,또한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가 베트남에서 공신력있고,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자격증교육에 공정하고 정확하게 심사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힘주어 전했다.

골프티칭 자격과정 신청방법은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홈페이지 www.ksfaga.or,kr 회원가입후 베트남 지회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하면된다.

협회는 이외 ,골프피지컬트레이너,골프피팅,골프멘탈코치 와같이 자격교육과정이 계속이어지고 있고, “한부모가정 돕기”라는 자선골프대회를 골프협회 창립 이후 속초, 태안, 제주,강진,군산 등 전국 골프장을 무대로 아마추어골프대회를 펼쳐 진 바 있으며, 오는10월에는 22일 충남지회, 31일 대구,경북지회에서 전국생활체육골프 대회를 진행한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아마추어 골퍼들의 숨은 실력을 펼치는 한편 골프의 대중화와 (사)대한생활체육회 의 발전에도 일조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