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력 키우고 있는 공자 학원 즉각 퇴출 시켜야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

교직원공제회 회원수(89만명), 총 보유자산(57조원) 이다. 하지만 내부정보를 이용한 임직원의 사적 금융투자상품 매매, 담당관리자가 자신의 퇴직금 전자기록을 변작해 부당 대여받는 등 총 20건의 감사원 지적에 대한 조속한 대책을 요구하는 한편 국내 공자학원 설치대학 현황(2023.09.기준)은 총 24곳(대학 22교, 별도 독립기관 2곳)으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공자학원 폐쇄에 미온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중국공산당 통일전선 공작 활동을 벌이는 조직이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차하얼 학회’와 손잡고 연세-차하얼연구소 개소(2019.11.)

동북아역사재단의 경우는 진화 발전중인 중국의 역사왜곡이 심각한데도 동북아역사재단은 홍콩 마저도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중국의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음에도 왜 적극 대응하지 않는가? 라며 중국은 고등학교 국정 역사교과서 「중외역사강요」에서 한국사 관련 총 12건의 역사를 왜곡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북아역사재단 설립 목적은 동북아시아의 역사문제 및 독도 관련 사항에 대한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연구와 분석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략적 정책개발을 수행함으로써 바른 역사를 정립하고 동북아시아 지역의 평화 및 번영의 기반 마련 (출처: 동북아역사재단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제1조 목적에 맞지 않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