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 장년은 물론 가족 단위로 즐기는 실내 스포츠로 자리 잡아

1983년 일본 홋카이도 마쿠베쓰 강가에서 시작된 파크골프는 도심 속 공원이나 유휴부지에서 즐기는 게임이라고 해서 공원 골프 일명 " PARK GOLF" 라는 이름이 붙었다.

                                            사진제공 : (주)레저로 파크골프 
                                            사진제공 : (주)레저로 파크골프 

국내에서도 파크골프인의 수요를 감당하기는 부족한 것이 현실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스크린 파크골프장이 한국판파크골프만의 매력으로 IT기술과 접목하여 스크린 파크골프장으로 속속 창업하고 있다.

이러한 스크린파크골프는 경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진화해 파크골프는 하프 9홀(파)33 1라운드 18홀 (VK66)로 진행되고 파3 네 개, 파4 네 개, 파5 한 개로 기본 제원은 일본과 같다.

하지만 한국의 경우 홀의 거리 차이를 두어 위험 방지, 연령이나 남녀 차이에 의한 핸디캡 최소화 등을 위해 거리를 100M 이내로 제한하고 있는 것이 일본과의 다른 점이다.

일본은 9홀까지 연장 길이가 500M지만, 국내는 790M까지 가능하고 파5 홀의 경우 일본은 60~100M, 국내는 100~150M다.

현재 국내는 대개 최장 거리인 150M를 선택하는 추세다.

실내파크골프는 도심 공원에서 저렴하게 즐기는 생활체육으로 주로 지자체에서 파크골프장을 조성해 왔으나 파크인의 수요 급증과 동절기 및 폭염 등으로 실외 스포츠로의 한계점이 드러나고있다.

더욱이 전국의 모든 파크골프장은 11월말부터 이듬해 3월 또는 4월까지 동절기 날씨와 잔디 육성 등의 이유로 조기에 폐장을 하기 때문으로 실내에서의 파크골프를 즐기려는 수요가 덩달아 급증하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안정화된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파크골프 스크린 업체는 오랜 기간 스크린골프 등의 시스템을 개발한 업체로 파크골프 시스템을 다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완성시킨 레저로 스크린 파크골프 시스템이다.

국내에서는 가장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레저로 스크린 파크골프는 전국의 모든 파크골프장을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를 구성하고 있으며 현장감을 극대화 시키는 그래픽과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동작을 인지할 수 있는 고품질 센서 기술력을 접목하였고 그래픽의 선명함을 위한 빔 프로젝트 등을 갖추어 최고의 스크린 파크골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레저로에서는 스크린 파크골프 창업자를 위해 전국 100여개소를 대상으로 특별한 가격으로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다.

창업 문의 : 02 323 5990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