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순 교육 분야만이 아니라 어르신 일자리까지 고민하여 제안한 바를 두고 깊이 감격하여 모든 제안을 반드시 현실화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혀

                                      문성호 서울시의원(서대문구 제2선거구, 국민의힘)
                                      문성호 서울시의원(서대문구 제2선거구, 국민의힘)

문성호 서울시의원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상연재에서 열린 2023 청소년의회 교육프로그램 성과보고회 및 평가회에 참석하여 그간의 활동 내역을 보고받은 뒤, 청소년의회가 도출한 제안을 반드시 현실로 만들어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문성호 서울시의원은 “지난 11월 11일 시의회와의 만남이 어제 같은데 벌써 폐회가 되었다니 참 시간이 빨리 간다고 느낀다며 무엇보다 개인 일정도 있고 여러 사정이 생길 수 있어, 매주 토요일 아침마다 모여서 활동하는 게 보통 쉬운 일은 아닐 텐데 마지막까지 헌신해 준 청소년의회 의원들과 함께해 준 선생님들, 그리고 이 청소년들을 이끌어주신 학부모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인사했다.

또한 문성호 의원은 “청소년의회 교육위원회와 문화관광경제위원회, 그리고 환경교통위원회가 제안해준 소중한 정책들은 반드시 현실로 만들어줄 것이고 특히 가장 많은 표결을 받은 체험형 진로 교육 활성화는 본 의원의 공약이기도 하기에 그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강한 다짐을 밝혔다.

문성호 의원은 “가장 놀란 것은 청소년의회 의원들이 각자 눈높이에 맞춰 학교 시설 개선이나 교육정책에만 몰두할 줄 알았는데, 어르신 일자리는 물론 지역소멸과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한 제안까지 해 줘서 매우 놀랍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청소년의회 의원들 나이 시절 BB탄 총과 철사 올가미를 들고 뒷산에서 청설모 잡으러 다녔을 뿐이었텐데 어르신 일자리가 뭐고 지역소멸이 뭔지도 몰랐다.”라며 청소년의회 의원들의 깊이 있는 연구에 예찬했다.

또한 문의원은 “어찌 보면 본 의원과 같은 기성 정치인이 제대로 하지 못해 청소년들이 직접 발 벗고 나선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청소년의회에 대해 그저 참 잘했어요 하하 웃으며 박수 칠 순 없고, 깊은 사죄의 마음을 먼저 드리고자 한다.

이에 제안을 현실화하는 것 뿐만 아니라 대의민주주의를 배우고 자유 민주시민으로써의 역량을 강화하는 청소년의회, 그리고 청소년의회 아카데미 활동이 더욱 많은 일정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도록 힘쓸 것.”이라며 평가 및 제언에 대해 인사로 갈음했다.

한편, 2023 서울시 청소년의회 교육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의회와 한국청소년재단의 주최로 총 4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청소년의회는 ‘서진’ 어린이를 의장을 선출하고 3개의 상임위 활동을 통해 총 7개의 정책 제안을 의결하며 올해 제1회 개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