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문성호 의원(국민의힘‧서대문2)
                                          서울특별시의회 문성호 의원(국민의힘‧서대문2)

문성호 서울시 의원은 얍 반 츠페덴 신임 서울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의 취임 연주회를 맞아 서울시향의 갑진년은 더욱 값진 해가 될 것이라며 깊은 예찬을 보냈다.

취임 연주회가 끝난 뒤 “일전부터 공연장을 도화지 삼아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는 빛나는 마법사, 츠베덴 감독의 취임을 고대했다.

오늘 연주회의 마지막 곡인 말러 교향곡 4악장은 그야말로 절망과 좌절의 나락에서 두 주먹 불끈 쥐고 일어서서 멋지게 승리하는 역전 용사의 모습을 선사했다. 이는 문화 예술에 목말라 있던 서울시민의 갈증도 시원하게 해소해 줄 것이다.”며 감동을 전했다.

문성호 의원은 “지난 2022년,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유럽 순회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손은경 대표의 경영과, 세계 각지에서 아름다운 선율을 자아내는 지휘자 츠베덴 감독의 훌륭한 듀엣이라면 분명 서울시향이 일전에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황금기를 맞이할 것이라는 희망이 샘 솟는다.”며 손 대표이사와 츠베덴 감독의 협업에 큰 기대를 담았다.

이어 문 의원은 “하지만 두 분의 활약만 믿고 강 건너 구경할 수는 없다. 아직 서울시향에는 불합리한 노조 단체협약이 아직도 건재하는 만큼, 서울시민에게 더욱더 깊고 발전된 서울시향을 선사하기 위한 행정적, 제도적 개선을 이루어야 한다. 그것이 우리(의회)의 역할이다.”며 서울시향 노조 단체협약의 불합리함을 개선해야 함을 다시금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문 의원은 “츠베덴 감독과 함께하는 서울시향의 새로운 출발을 다시금 축하하며, 여러모로 서울시향의 갑진년은 더욱 값진 해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