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험지출마 이용호, 호준석, 태영호, 박은식 등 공천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6차 회의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2024.02.14.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6차 회의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2024.02.14.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14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25명을 경선 없이 공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서울 19명, 광주 5명, 제주 1명 등으로 공천자 현황은 다음과 같다.

◇서울(19명)
▲권영세(용산) ▲김병민(광진갑) ▲오신환(광진을) ▲김경진(동대문을) ▲전상범(강북갑) ▲김재섭(도봉갑) ▲김선동(도봉을) ▲이용호(서대문갑) ▲구상찬(강서갑) ▲김일호(강서병) ▲호준석(구로갑) ▲태영호(구로을) ▲장진영(동작갑) ▲나경원(동작을) ▲유종필(관악갑) ▲조은희(서초갑) ▲박정훈(송파갑) ▲배현진(송파을) ▲이재영(강동을)

◇광주(5명)
▲강현구(동남구갑) ▲박은식(동남구을) ▲하헌식(서구갑) ▲김정현(광산갑) ▲안태욱(광산을)

◇제주(1명)
▲김승욱(제주을)

단수추천 기준은 공천 신청자가 한 명이거나 다수의 공천 신청자 중 1인의 경쟁력이 월등한 경우, 공천 신청자 중 한 명을 제외한 모든 자가 부적격으로 배제된 경우 등이다.

이 외에도 서울 ▲종로(최재형 임연희 손석기) ▲중구성동구갑(최원준 윤희숙 권오현 이충한 정영규) ▲중구성동구을(이혜훈 하태경 이영) ▲마포구갑(신지호 조정훈) ▲양천구갑(조수진 정미경 정초신 구자룡) ▲영등포구을(박민식 박용찬) ▲서초구을(박성중 지성호 신동욱) ▲강남구을(박진 이원모) ▲강동구갑(유시우 윤희석 전주혜) 등 지역도 단수추천에서 제외됐다.

공관위원장은 대통령실 출신 인사들은 전원 경선이 원칙이냐는 질문에 원칙은 없다라고 명화기 선을 그었으며 헌법 가치에 충실한지, 지역에선 경쟁력이 있는지가 기준이지 용산에서 왔는지 부산에서 왔는지 이런거는 관계가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