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에 입당한 옥지원 전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은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이 불거졌던 2022년 6월 페이스북에 이런 내용의 글을 썼다.

"성 상납은 성매매보다 더 나쁘다. 이준석은 한 번도 '나는 성 상납을 받은 적이 없다'고 말한 적이 없다. 처음 이 의혹이 제기됐을 때 이준석이 페북에 올린 글을 나는 똑똑히 기억한다. '강용석의 주장은 허위이다'였는데, 여자의 촉으로 '아 이 사람 했구나'라고 직감했다. 여자들이 말하는 여자의 촉이란, 근거 없는 느낌이 아닌 평생 남자들을 경험하며 쌓인 'X소리를 미리 포착해내는 빅데이터'다.

국민의힘은 승장인 이준석을 읍참마속 해야 한다. 이 나라의 절반인 여성들은, 이 사회는 절대로 그런 자를 납득할 수 없다.

하지만 개혁신당 입당 후 옥씨는 옥씨는 '여자의 촉 발언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오랫동안 마음속에 담아왔던 짐을 용기 내 결자해지하려 한다.

지난날 이준석 대표님께 했었던 '여자의 촉' 발언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준석 대표님 진심으로 죄송하다. 대표님이 폭력적으로 탄압받던 과정을 마치 노름에 판돈 걸듯 무감각하게 논평했다"고 썼다.

한편 새로운미래 측은 이준석 대표의 이런 요구는 '전향서'를 내라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하는 상황이고 옥씨도 입장을 180도 바꾼 반성문을 내놓은 것이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