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소장 김정태)와 인터넷 경향신문 경향닷컴(대표 조성환)은 11일 우리나라 전체 기업 수의 99%를 차지하고 88%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인재를 연결해 주는 “9988 경력채용한마당” 온라인 채용지원 서비스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9988 경력채용한마당”은 각 분야별 인재를 찾는 우수 기업을 선정 공지하고 구직자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담당 잡매칭 컨설턴트가 기업의 채용업무 담당자에게 맞춤 알선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경향닷컴 조성환 대표는 “대한민국 산업경제의 허리인 중소기업과 가정경제의 뿌리인 중장년 구직자간 인재를 연결하는 역할을 제공하고 일자리를 나누는 사회를 만들고자 금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향닷컴은 중장년・시니어 재취업 포털섹션인 경향시니어(http://senior.khan.co.kr)를 통해 센터와 함께 우수 참여기업을 지속 발굴하고 중견경력구직자의 취업성공을 위해 지원키로 했다.

센터 양균석 팀장은 “고용지원서비스 선진화를 위한 실무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구인구직자간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9988 구인구직한마당'은 수년 간 구인구직 잡매칭 경력을 쌓은 전문가를 통해 중견・중소기업의 채용업무를 적극 지원하여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라고 말하고, "앞으로 중견・중소기업의 경력채용 업무를 적극 지원하고 나아가 고용지원서비스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다양한 방법으로 업무연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