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교육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아동학대예방과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2013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보육교직원의 소양과 전문성을 높여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 학대의 철저한 예방 및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여,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는 동구 관내 어린이집 75개소 보육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광역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이지현 관장이 강사로 참여해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구 보육지원팀 담당자가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 교육 ▲보육사업안내 지침 교육(보조금 지급·정산) ▲어린이집 지도점검 사례교육 등을 실시했다.

한편 이날 교육과 함께 급식재료 공동구매, 공공형어린이집, 석면조사 등 협조사항과 동구 어린이집연합회보육 관련된 논의 등 다양한 보육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보육의 방향을 생각하고 보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조택상 구청장은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어린이집 관련 사건·사고들로 인해 부모들의 불안감과 불신이 높아지고 있다"며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운영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