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16일 강원도 태백시 '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 김연식 태백시장,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 소재 중소기업인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글로벌리더십연수원 개원으로 강원권 중소기업 연수교육의 디딤돌이 마련된다.

1982년 중소기업연수원(안산)을 시작으로 호남연수원(광주), 대구경북연수원(경산), 부산경남연수원(창원)을 통해서 중소기업 재직자 126만 명(‘82년~누적)의 연수교육을 선도해 온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전국 5번째로 개원하는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을 통해 중소기업CEO 및 리더, (예비)창업자 등에 대한 차별화된 역량강화로 급변하는 경영 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한다.

특히,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은 ‘리더십’, ‘성찰’, ‘글로벌’ 이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태백이라는 고유한 자연환경과 역사적 배경을 적극 활용하여, 직급별 리더십 연수부터 단일기업 맞춤연수(Biz힐링), 글로벌 성공CEO 과정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연수플랫폼을 계획 중이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라는 디딤돌을 통해 중소기업 리더가 성장하고, 이로써 중소기업이 발전하여, 그 성과를 강원지역 전체와 공유하는 선순환의 확산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의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